옷을 입었으나 추방 되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된 토지를 갈게 하시니라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 내시고 에덴 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창 3:21-24).

아담이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금단의 열매를 먹음으로 죄를 범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아담과 이브는 하나님에 의해 저주를 선고 받았고, 그리고 에덴동산에서 쫓겨났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그들은 오직 “작은” 죄로 여기는 현대인들의 마음에 가혹한 처벌로 보일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많이 맡은 자에게는 많이 달라 할 것이니라” (눅 12:48).

아담에게는 많이 주어졌습니다. 그는 집으로 완벽한 낙원을 받았습니다. 그는 에덴동산의 나무들로부터 그가 필요한 모든 음식들이 주어졌습니다. 그에게 생명 나무도 주어졌습니다 ? 그것은 그가 먹었던 것이며 땅에서 그에게 끝없는 생명을 줄 것입니다. 그가 고의적으로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그리고 금단의 열매의 나무 열매를 먹었을 때에 이 위대한 유익들은 그에 의하여 옆으로 던저졌습니다.

아담의 경우는 어린이가 크리스천의 가정에 태어난 것과 같으며 그리고 교회의 보호 속에서 유년기부터 성장하였으며 ? 그는 그 모든 것을 내어 던졌으며 ? 그리고 그의 크리스천 가족과, 그의 교회, 그리고 은혜의 의미들을 떠났으며, 은혜의 설교로부터 떠났고 그의 부모들의 기도로부터 그리고 교회 가족들안에서 좋은 성도들에게서 떠나갔습니다.

우리들은 여론 조사자인 죠지 바나에 의해 말하여 주는데, 그 88%의 복음주의적인 젊은이들이 교회에서 자라난 그들이 동일하게 하는데 ? 그들 중 팔십 팔 퍼센트가 그들의 교회를 떠난다고 그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고 죠지 바너는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들 “복음주의적인” 젊은이들이 아담이 동산에서 했던 것처럼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같은 것을 행하고, 그리고 그들 자신들에게 엄청난 비극을 가져오고 있으며, 바로 그들의 조상 아담이 했던 것처럼 하고 있습니다. 그 비유는 주목하지 않는 것이 너무 비슷한 것입니다.

“많이 맡은 자에게는 많이 달라 할 것이니라” (눅 12:48).

아담과 같이, 많이 요구되는 것이 그의 타락은 의로움에서 죄속으로 떨어지는 것이고, 그리고 비참하고 비천한 타락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의 끝없는 자비로 아직도 아담과 이브를 향한 은혜를 보여 주시고 계십니다. 그리고 그것은 이 타락한 죄인들을 향해 하나님의 은혜이며 그것이 오늘 밤 저의 설교의 주제입니다. 아담의 무서운 죄에서 불구하고,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엡2:4-5).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의 부요하심이며 그것을 우리들이 본문에서 보는 것입니다.

I. 첫째, 하나님께서 가죽 옷으로 그들을 입히셨다. 일어서서 21절을 큰 소리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창 3:21).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들 자신들이 무화과 잎으로 만든 앞치마는 부적당하였습니다. 하나님 자신이 가죽 옷을 그들에게 입히셨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그들의 죄는 피 흘림이 없이는 덮어질 수 없음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처음 그들이 배운 것입니다,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
      (레위기 17:11).

“대속”이라고 번역된 히브리말은 그 요절이 “카프하”입니다. 그것은 “덮다”는 의미입니다(스트롱 3722번). 그래서 그들은 덮어졌고, 하나님의 의로, 대속의 피의 지불로 덮여졌습니다. 이것이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이 그들에게 선명한 그림인데 왜냐하면,

“피 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 9:22). 이 가죽옷들을 만드는 데에 피를 흘림은 한 모형이고 예언으로서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계1:5). 가죽옷은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보혈을 가리키는 것이고, 그것은 피를 흘림으로 사람을 깨끗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옷들은 또한 죄의 “덮어줌”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말하기를, 로마서에서,

“그 불법을 사하심을 받고 그 죄를 가리우심을 받는 자는 복이 있고” (롬 4:7).

그것은 또한 주목되는 것으로 히브리 단어는 가죽은 단수이고, 킹제임스 버전처럼 복수가 아닙니다. 히브리 단어는 “가죽”으로 “가죽들”을 의미하지 않으며, 그리고 그것은 정확하게 번역된 “가죽”으로 케일과 델리취에 의하여 그리고 루폴드에 의해 번역되었습니다. 이것은 십자가에서 그리스도의 혼자 희생을 말하고 있습니다. 히브리서는 말하기를,

“대제사장이 해마다 다른 것의 피로써 성소에 들어가는 것같이 자주 자기를 드리려고 아니하실지니 그리하면 그가 세상을 창조할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았어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사로 드려 죄를 없게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 (히 9:25-26). 히브리서에서 이 요절들을 말하는 것을, 길 박사는 그들이 로마 카토릭들이 대답한 것을 말하였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을 매일 제물로 드림을 예표하고 있는데…그러나 그리스도는 그 자신의 피로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그리스도는 모두를 위하여 단번에 천국에 들어가셨고, 그가 앉아 계시는 곳에서 계속적으로, 그의 사역을 효과적으로 하시는 것입니다 (요한 길 박사., 신약 성경 주석, 침례교 표준 출판사, 1989 재판, 제 3권, 441면).

그러므로, 단 하나의 가죽은 아담과 이브를 입히는데 사용되었고 우리들의 죄를 위해 대속의 십자가에서 그리스도가 혼자 행하신 것의 모형입니다. 그리고 단수의 가죽은 또한 구원의 한 길을 말하고 있습니다. 거기에는 많은 가죽들이 사용되지 않았으며 그러나 오직 하나가,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행 4:12).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그가 모든 사람을 위하여 자기를 속전으로 주셨으니 기약이 이르면 증거할 것이라” (딤전 2:5-6).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창 3:21).

하나님이 그들을 입히신 가죽은 계속적으로 기억되는 것으로 피는 반듯이 대신하여 흘려야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되자 그리스도가 그 모형을 이루시기 위해 오셨고, 그리고 우리 대신하여 죽으셨으며, 우리 죄를 위하여 고난을 당하시고, 그리고 우리 죄를 덮으시기 위하여 그의 보혈을 흘리셨고, 그리고 하나님의 면전에서 그것을 씻었습니다. 구원을 얻는 다른 길은 없습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믿음으로 그리스도께로 나오셔야 합니다; 여러분은 그의 보혈로 반듯이 씻김을 받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그분의 의로 옷을 입어야만 합니다. 에이. 더블유. 핑크는 말하기를,

어떻게 아름답고 그리고 완변한 것은 모형입니다! 그것은 주 하나님이 가죽을 제공하신 것으로, 우리의 처음 부모들을 입히고 가죽을 그들에게 입히셨습니다. 그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그것을 전부하셨습니다. 그들은 전적으로 수동적이었습니다. 동일한 축복의 진리는 탕자의 비유에서 예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 방랑자가 [그 자신을 죄인으로 보았을 때에], 아버지의 마음의 은혜는 보여졌습니다. 그러나 그 아버지는 그의 종들에게 말하기를, “최고 좋은 옷을 가져오고 그에게 입혀라 하셨습니다” (눅 15:22). 그 탕자는 그 겉옷을 준비하지 않았으며, 그것은 자신이 입지 않았고 모든 것은 그를 위하여 진행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그것은 [구원을 받는] 모든 죄인에게 일어납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엡 2:8). 우리들이 노래할 것은, “나는 주님 안에서 크게 기뻐할 것은 내 영혼의 나의 하나님 안에서 기뻐하리라; 그분이 나에게 구원의 옷을 입히셨네, 그분은 의의 옷으로 나를 덮으셨네.” 이사야 61:10 (에이. 더불유. 핑크, 창세기에서 이삭 줍기, 무디 출판사, 1981 재판, 44-45면).

II. 둘째로, 하나님께서 동산에서 그들을 내어 보냈습니다.

일어서서 이십 이절을 큰 소리로 읽으십시다.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창 3:22).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루터는 말하기를,

읽는 것으로부터 우리들은 해야 하는데 …결론으로 그것이 하나님 안에서 한 다수 (사람들) 이다, 바로 우리들이 1:26절을 읽은 것처럼, “우리가 우리의 형상대로 사람을 만들자.” 이런 요절들은 신적 근본이 하나이고…그리고 인격으로 복수이시고, 또는 우리가 말하듯이 (거룩한) 삼위일체이심의 둘 다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 신비는 (삼위일체) 신약에서 더욱 분명하게 나타나고…그래서, 한 신적 근본속에 삼위가 계시고, 그리고 신비는…세상의 바로 시작에서 선포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선지자들에 의하여 (더욱 자세히) 설명되었고, 그리고 그것은 마지막 (신약성경에) 으로 완벽하게 밝혀진 것이며…그러므로 이 메시지는 분명하게 성 삼위일체에 대한 믿음의 (크리스천) 기사를 지지하고 있으며, 하나님은 한분이시고 그리고 삼위이십니다 (말틴 루터 박사., 루터의 창세기 주석, 젠더밴 출판사, 1958 재판, 제 1권, 87면).

저는 이 요점에서 완벽하게 개혁주의를 찬성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삼위일체의 삼위가 서로 인간의 타락에 대하여 서로 말씀하고 있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문장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그 번역 주석은 이십이절은 콜론으로 이것의 끝을 맺고 있습니다. 그것은 만약에 삼위일체의 사람들이 타락한 인간의 눈앞에 슬픔에 의한 것을 극복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그들은 계속적으로 말할 수 없습니다. 레우폴드는 “그 단어 ‘슬픔’을 마치 하나님의 마음가지심으로 표현합니다” (에이취. 씨. 레우폴드 박사., 창세기 주석, 베이커 출판사, 1984 재판, 제 1권, 180면).

그래서 슬픔으로, 하나님은 아담과 이브를 동산으로부터 내어보내셨습니다.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창 3:22).

자, 타락후에, 만약에 인간이 생명의 나무로부터 먹었다면 그는 죄로 저주 받은 몸으로 영원히 살게 되었을 것입니다. 씨.에프. 케일은 말하기를, “죄의 상태에서 영원한 생명은 영혼의 영원한 생명이 아니라는 것이고, 그것은 하나님이 인간을 설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고, 그러나 끝없는 슬픔이고…낙원으로부터 추방되고, 그러므로, 인간의 선에서 심판을 가하는 것이었으며, 계획 되었고, 일시적인 죽음이 그에게 경험하는 동안, 영원한 죽음으로부터 그를 보존하는 것입니다” (씨. 에프. 케일 박사., 구약 성경 주석, 윌리암 비. 에드맨스 출판사, 1973 재판, 제 1권, 107면). 그리고 레우폴드 박사는 말하기를,

그의 타락에서 인간을 위하고 그리고 슬프게 변질된 상태에서 이 죄의 눈물로 영원한 본질의 습득과 죄로 물들어진 몸은 비통한 재난이 될 것입니다. 그는 이 죽어야할 고리를 절대 “끊을 수 없어 끌려 갈 것”입니다. 복구[부활된 몸]됨의 그리스도의 사역은 방해를 받게 되었을 것입니다 (에이취. 씨. 레우폴드 박사., 같은 책 181-182면).

만약에 아담이 그의 타락한 상태에서 생명의 나무 과일을 먹었다면, 그는 “죄로 더렵혀진 몸”으로 영원히 살게 될 것입니다 ? 마치 드라큘라 몬스터처럼, “죄로 더렵혀진 몸”이 절대 죽지 않게 될 것입니다.

자 이십 삼절의 처음 말씀들의 주석은, “그러므로 주 하나님이 그를 에덴동산으로부터 내어 쫓으셨습니다.” 그 말씀은 여기서, “그를 내어 보내셨다.” 그리고 이십 사절을 보세요, “그래서 그는 사람을 이끄셨습니다.” 엉거 박사는 말하기를, “그 처음 히브리 단어는 ‘떠나게 하다…또는 거절하다.’ 두번째 동사는, 그것은 더욱 인상적인 것으로 ‘쫓아 내시고 또는 추방하다’” (메릴 에프. 엉거 박사., 구약 엉거 주석, 무디 프레스, 1981, 제 1권, 21면). 이것은 아담과 이브는 마지못해하는 것을 보여 주며, 힘든 세상 밖으로 동산의 낙원을 떠나는 것을 원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동산에서 내어 보내졌고, 그리고 케루빔들은 그들을 오지 못하도록 지키게 되었고, 생명의 나무를 그들로 부터 지켰습니다. 에덴동산은 대홍수가 그것을 파괴하지까지 존재하였는데, 그러나 그때 인간은 그곳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청교도 주석가인 요한 트랲은 말하기를,

그리스도는…그의 자원하는 추방에 의해 믿는 자들을 그들의 천국의 본향으로 데려 가시기 위해…그리고 “[그들에게] 생명 나무과를 먹을 수 있도록,” 그것은 하나님의 낙원의 중앙에 있는 것인데, 먹을 수 있도록 하신것입니다 (계 2:7). 우리의 모든 생명이 추방되는 것보다 못한 것으로 아무것도 아닙니다…그리스도가 오실 때까지, 그분은 우리들이 있을 장소를 준비하러 가셨고, 돌아오신다고 말씀하시는데, “이 날에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요한 트랲, 신구약 성경 주석, 트렌스키 출판사, 1997 재판, 제 1권, 22면).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 (요 16:33).

크리스천들로서, 우리들은 죄의 세상과 결혼하고 계속적으로 살고 있습니다. 그럴지라도 우리들은 구원을 받았습니다, 우리들은 불완전한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마치 아담과 이브처럼, 우리들은 옷 (그리스도의 의로)을 입었는데 그러나 우리들은 쫓겨난 상태에서 살고 있고, 타락한세상에서 살고 있는데,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저 위의 완벽한 낙원으로 데리고 가실 때까지입니다. 그것은 왜 우리들이 예수님이 오실 것을 말하는 것이고 그리고 예수님은 천국에 계시는 것이고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시는 것입니다,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골 3:1-2).

그리스도께로 나오십시오. 그의 보혈로 씻음을 받으십시오. 여러분의 애착이 위에 있는 것을 찾고, 땅위에 있는 것을 찾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된 토지를 갈게 하시니라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 내시고 에덴 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창 3:21-24).

(눅 12:48; 엡 2:4-5)

I.   첫째, 하나님께서 가죽 옷으로 그들을 입히셨다,
창 3:21; 레 17:11; 히 9:22; 계 1:5; 롬 4:7; 히 9:25-26;
행 4:12; 딤전 2:5-6; 눅 15:22; 엡 2:8; 사 61:10.

II.  둘째로, 하나님께서 동산에서 그들을 내어 보냈습니다,
창 3:22; 창 1:26; 3:23-24; 계 2:7; 요 16:33; 골 3:1-2.


나뭇잎 앞치마인가 가죽 외투인가?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창 3:7).

사탄은 우리의 첫 조상들을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금지된 과일을 먹게하여 죄를 짓도록 유혹하였습니다. 그들이 먹었을 때에, 그리고 하나님을 불 순종하였을 때에, 그리고 사탄이 또 다른 방법으로, 루터는 말하기를, “절망으로 그들을 파괴하는” 것을 시도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눈아 밝아졌습니다.” 이것은 죄를 깨닫게 하는 것을 참조합니다. 깨달음으로 죄인은 그의 죄와 그것을 미워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는 죄의 자각 아래로 오며, 아담과 이브가 그렇게 하였던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그의 죄를 보게 될 때, 그의 죄의 무서운 것을 깨닫게 되며, 그는 그리고 마귀에 의하여 끌려 내려가게 되며, 마귀는 그에게 그가 지금은 소망이 없다고 하는 것입니다. 마귀는 그리고 추구하는 것은, 루터는 “실망으로 그들을 파괴 시킨다고” 말하였습니다. 그것이 유다에게 일어났습니다. 그가 그리스도를 배반한 악함을 보았을 때에 그는 구원의 감각으로 회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성경적인 회개로 그의 마음을 바꾸지 않았는데 그것은 헬라어로 “메타노이아” 입니다.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그는 회개하였는데, 그러나 또 다른 헬라어는 “메타메로마이”를 사용하였습니다. 그것은 “후회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경우 후회하는 것은 진정한 회개가 아닙니다. 진정한 회개는 사람의 마음을 바꾸고 그리고 그를 다른 방향으로 가게 하는 것입니다.

아담과 이브는 유다가 하였던 같은 종류의 “후회”를 하였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죄를 슬퍼하였으나, 그러나 그들의 마음들은 새로운 방향으로 가려고 바꾸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처음 부모들의 슬픔 (과 유다) 는 잘못된 “종류의 슬픔”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 (고후 7:10).

죄인에게 양심의 가책이 올 때, 그것은 처음에는 자주 세상의 근심[그것]은 사망입니다” 그의 죄에 의해 하나님을 분노하게 하는 슬픔의 감정을 느끼는 대신에 죄인이 깨달은 것은 자주 “세상 근심[그것]은 사망입니다.” 그는 영혼의 큰 고통을 느낄 것인데, 그러나 그것은 자신 중심적인 고통입니다. 결과적으로 그는 그 자신에 대하여 유감스럽게 느낄 것이고, “신적인 유감이 아니며” 그는 그의 법을 깨뜨리고 그리고 그의 마음에 하나님을 거역함으로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입니다.

아담과 이브는 처음의 것과 같은 고통을 느꼈습니다 – 자신 중심적인 고통 – 그것은 죽음에 이르는 것입니다. 우리가 상담실에서 말하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 중심의 슬픔을 느끼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아마도 죄로 인하여 눈물을 흘리고 그리고 그들의 고통을 느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들의 소위 말하는 “회개”는 그들 자신들을 위해 슬픔 외에 더 이상이 아니라는 것이고, 슬픔은 그들이 이처럼 무서운 상태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을 거역하는 것의 슬픔을 느끼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바로 그들 자신에 대하여 슬퍼합니다. 상담실에서, 우리들은 하나님을 분노하게 하는 것에 대한 “신적인 슬픔”과 자신의 슬픔 사이에 다른 것을 말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어떤 사람이 그의 죄악된 상태를 깨워주실 때에, 그는 자주 그 자신으로부터 슬픔 속으로 끌어 당기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를 아무것도 좋은 것이 없는 것이고, “세상의 슬픔은 사망에 이르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처음 부모님들의 마음들이 그들의 눈이 밝아지고 그리고 그들이 무엇인가 깨닫게 되기 이전에 사탄은 자기 자신의 슬픔을 가져다 주었던 것입니다. 그 마귀는 그들의 마음 앞으로 자신의 슬픔을 가져왔고, 말틴 루터는 말하기를 “그들을 파괴하였습니다.” 자기 자신의 슬픔은 바로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파괴로 인도하는 것이고, 그처럼 그것은 유다가 한 것이고, 그는 죄송하게 여기고 밖으로 나갔고 그 자신을 목메었고, 영원한 죽음의 아들이 되었으며 지옥의 아들이 되고 말았습니다. “세상의 근심은 사망에 이르느니라.” 여러분의 자신을 위한 불쌍함을 느끼는 대신, 여러분은 반드시 미안함을 느끼고 여러분은 하나님을 거역하고 그리고 그의 법을 깨뜨리는 것이고, 이처럼 그들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아담과 이브는 그들의 죄악된 상태를 깨달았는데,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을 불순종함에 대한 고통이 없었습니다. 그들의 것은 죄의 천박한 죄의 자각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반드시 여러분에게 말씀드리는 것은 여러분은 아주 슬픔을 느낄 것이고, 여러분은 큰 고통을 느낄 수 있는데, 그리고 아직도 경성하지 않는 것은 여러분이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것이고, 그리고 그의 사랑을 저버려 그의 얼굴로 되돌리고 그럼으로 그것을 가치 없는 것으로 칩니다. 죄인이 깨어있는 이런 표면상의 상태에서 하나님이 그를 도우실 수 없습니다.

아인 에이취. 므레이는 말하기를,

죄의 자각 아래서 개인들은 일반적으로 [그들의 행동을 바꾸려고 시도하는데…회심을 하나님이 요구하는 것은 부분적인 변화가 아니며, 죄송함의 일시적인 느낌이 아닙니다, 그러나 삶의 전체의 변화입니다 (아이 에이취. 무레이, 옛 복음주의: 새로운 각성을 위하여 오래된 진리들, 진리와 진실의 바너, 2005, 9-10면).

죄인이 마지막에 보는 것은 그가 그 자신으로서 이처럼 완전하게 변화되는 능력이 없는 것을 볼 때에 삶의 “전체적인” 변화는 오는 것입니다. 옛날 찬송이 알기 쉽게 말해주는 것은,


나의 일들이 아니오
나를 깨끗케 할 수 있는 것은,
나병환자가 깊은 병으로 누운 것과 같네.

여러분이 자신을 변화시키려고 더 노력하여도, 그것이 더욱 더 불가능하게 만드네. 죄는 다시 힘을 얻고 그리고 (희망적으로 여러분은 죽네, 사도 바울처럼 그것을 로마서 7:8-9에 기록하였네, 본문은 저는 내일 밤에 설교 할 계획인데, 설교 제목으로, “위기의 회심과 하나님의 법”입니다. 아담과 이브는 그 위기에 있었습니다. 그들의 두 눈은 어떻게 열렸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죄인들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아인 에이취. 무레이는 말하기를, “죄의식 아래서 개인들은 일반적으로 [그들의 행동을 바꾸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같은 책., 9면). 아담과 이브는 행동의 변화는 그들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것을 곧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창 3:7).

그들은 그들 자신들이 일을 함으로 그들의 죄의 결과를 덮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들이 만든 앞치마는 한 모형으로, 잃어버린 사람의 사진으로 그의 죄를 숨기려고 그 자신이 무엇인가 시도한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일을 하지 않았는데, 왜냐하면 성경은 아주 분명하게 말하는 것으로,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딛 3:5).

무화과 잎의 그 앞치마들은 성육신하신 그리스도의 보혈이 없이 그의 죄를 덮으려고 사람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여러분이 하는 것이 어떤 좋은 것이라도, 여러분이 어떤 결심을 하였을지라도, 여러분이 아무리 열심히 크리스천이 되려고 노력하여도 – 모든 이 인류의 일들은 오직 “무화과 잎”에 불과합니다 – 인간의 종교는 보혈이 없이 구원의 거짓 관점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 성육신하신 그리스도의 보혈로, “창세 이후로부터 죽임 당하신 어린양” (계 13:8) 하나님의 목적과 마음속에서. 하나님은 거짓 안전을 벗기시고 그들이 피가 없는 무화과 잎 뒤에 숨어서 그들이 느꼈던 것으로, 그리스도의 대속의 보혈이 없는 사람들의 종교의 그림입니다.

우리들은 다음번에 어떻게 하나님이 그들 자신이 구원하려는 그들의 거짓 희망을 어떻게 벗기시는지, 어떻게 하나님이 그들에게 선행의 “무화과 잎들”로는 구원이 없는 것을 보게 하시고, 어떻게 그들이 죄인이고 그리고 그들 죄속에 있음을 하나님으로부터 숨길 수 없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에 그들의 모든 변명이 사라지고, 그리고 그들은 완전하게 유죄 판결을 받는 것이고, 그리고 하나님 자신을 그들의 죄를 씻기시고 그리고 가죽옷으로 그들을 입혀 주십니다. 창세기 3:21을 펼치시기 바랍니다. 일어서서 그것을 큰 소리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창 3:21).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이 겉옷들은 그리스도를 상징하며, 그 자신의 의로움으로 그들을 입히시는 것입니다. 티모디 린 박사는, 구약의 권위자인데, 자주 지적하기를 히브리 단어는 단수이고, 가죽이 아니고, 그러나 가죽입니다. 겉옷들은 하나님이 한 동물로부터 그들을 덮도록 만들었습니다 – 상징하는 사실들은 거기에 오직 그리스도가 죄들을 덮을 수 있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보혈은 가죽을 벗긴 짐승이 흘린 것입니다. 이것은 죄의 대속하는 그리스도의 죽음의 능력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그것은 죄로부터 씻어내는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부여 줍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리스도 자신이 그 자신의 의로 죄인을 덮어 주시는 것입니다.


그의 의로움 홀로 옷을 입히시네,

보좌 앞에 흠도 없이 서게 하시네.

   (“굳건한 반석” 에드워드 모테 작, 1797-1874).


여러분이 여러분의 죄의 짐으로 피곤할 때에, 여러분이 “무화과 잎”으로 여러분의 죄를 덮으려고 시도하고 “선행”을 하고 개선함으로 여러분 자신을 구원하려고 시도하는 게임을 통하여 할 때에, 여러분이 하는 것은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았을 때에, 또는 미래의 희망을 가질 때에, 여러분은 여러분의 죄를 씻을 수 있고 덮을 수 있는 것이며, 그리고 나면 여러분은 엘비나 엠. 홀의 유명한 복음송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내가 가진 것을 좋은 것이 하나도 없네
무엇을 당신의 은혜를 선포하나 – 나는 나의 겉옷을 희게 씻으리   갈보리 어린양의 보혈로. (“예수님이 그것을 모든 갚았네” 엘비나 엠. 홀 작, 1820-1899).


그러나 거기에 창세기 3:21에서 더 볼 수 있습니다. 일어서서 그것을 큰 소리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창 3:21).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동물의 가죽으로 옷을 입히기 위하여 그들을 위해 피를 흘려야 하였습니다. 지금 출애굽기 17:11을 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절을 큰 소리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보혈입니다…”로 시작되는 말을 읽읍시다.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
      (레위기 17:11).

“대속”이라는 단어에 줄을 그으세요. 가장 자리 다음에 “덮음”이라고 쓰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히브리 말로 “카파르”라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덮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레위기 17:11을 번역할 수 있습니다,

“피가 영혼을 덮어 죄를 속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은 영원한 과거로부터, 그를 신뢰하는 사람들의 죄를 덮어 주는 것입니다. 그들의 죄들은 덮어졌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것들을 보실 수 없습니다. 마지막 심판 때에, “그 책”이 열려질 때에, 그리고 하나님이 그들의 기록을 보실 때에, 그는 기록 된 죄를 보지 못하십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죄악들은 그리스도의 보혈로 덮여졌기 때문입니다!

한 친구가 한번은 말하기를 그 “덮어짐”은 구약성경의 개념이라고 하면서 신약에서는 찾을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아마도 제가 배운 것보다 강력한 분배의 관점의 영향력을 받은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육 칠주 동안 때때로 말하였던 것에 대하여 기억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루는 저는 크루덴의 사전을 뽑아서 “덮었다”는 단어를 찾아 보았습니다. 충분하게 그것은 신약에 있었습니다! 로마서 4:7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처음 말을 지나서 “복이 있도다” 부터 시작합시다. 그것을 크게 읽으시기 바랍니다.

“그 불법을 사하심을 받고 그 죄를 가리우심을 받는 자는 복이 있고” (롬 4:7).

예, 저는 이것이 시편 32:1에서 인용한 것을 압니다. 그러나 저는 또한 성령께서 히브리어 구역으로부터 신약의 헬라어로 인용한 것을 알게 되었고, 그 헬라어 단어들은 성령에 의하여 히브리어 대신에 가져왔습니다 – 왜냐하면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되었으며” – 구약과 신약 성경 둘다입니다(딤후 3:16). 또한 우리들은 성령께서 말씀하신 헬라어 신약을 봅니다, 그것은 “죄가 가리움을 받은 자가 복이 있도다.” 헬라어 단어는 “덮어짐”으로 번역된 것은 “에피카룹토”이고 그것은 “숨기는 것, 또는 덮는 것” (스트롱).

당신은 구약과 신약 성경 둘 다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는 여러분의 죄를 덮는 것입니다 (레 17:11).

“…죄를 가리우심을 받는 자는 복이 있고” (롬 4:7). 그리고 그 “가리움”은 하나님이 아담과 이브에게 입힌 것으로 가죽 겉옷의 상징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으로부터 구원 받는 것은, 여러분이 반드시 그리스도의 의로움으로 덮여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죄들은 반드시 그리스도의 보혈로 덮여야 하며, 그리하여 하나님이 그들을 보지 않으실 것입니다. 일어서서 “그대 속에 숨기네” 여러분의 노래곡 5장 찬양의 후렴을 부르겠습니다. 이 노래는 그리스도와 그리고 그의 보혈과 의로 연합됨으로 하나님의 진노로부터 숨겨지는 것에 대한 곡입니다.


Posted by 설록차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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