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린도 교회와 한국 교회

당시 고린도 교회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병들고 타락한 상태였습니다.

교회 안에 성적 타락 현상과 세상에 영향을 받는 모습, 우상숭배하고 분쟁과 다툼이 끊임없이 일어나는 모습이었습니다.

고린도교회는 타락한 지역사회의 영향을 받고 있었고 이런 소식을 접한 바울의 마음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당시 타락한 고린도 도시에 교회가 세워졌을 때 거룩한 순결로 덧입은 하나님의 교회로 인하여 지역사회가 정화되고 교회가 지역사회를 새롭게 될 것을 기대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교회가 세상에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못하고 오히려 타락하고 변질된 세상의 영향을 교회가 받게 된 것입니다.

고린도 교회와 너무 흡사한 한국 교회를 보면서 아픔을 느낍니다.

한국 사회를 들여다보면 당시 고린도 도시처럼 타락해 가는데 교회가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기는 커녕 그 세상의 영향을 받아가지고 영적인 힘을 잃어버린 모습입니다.

바울은 고린도교회에 보낸 서신을 통해서 대안을 제시합니다.

| 회복할 대안이 바로 ‘사랑’입니다.

우리 가슴에 애통함이 있어야 합니다. 고린도교회의 변질과 타락을 보면서 나는 도대체 한국 사회에 예수 믿는 사람으로서 무엇을 하며 존재하고 있는가?

애통하는 마음으로 고린도교회를 바라보는 바울이 대안을 제시합니다.

그것이 무엇이냐면 이 변질된 고린도교회의 변질을 회복할 대안은 바로 ‘사랑’이라는 겁니다. 가장 좋은 길이 ‘사랑’이라는 겁니다.

너희는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하라 내가 또한 가장 좋은 길을 너희에게 보이리라 고전12:31

| 사랑을 알게 하시고 행할 능력을 주옵소서!

사람들이 사랑을 목말라하면서도 진정한 사랑을 누리지 못하는 이유가 2가지 있습니다.

1.사랑이 무엇인지 잘 모릅니다.

세상에서 사랑은 그저 내 감정에만 충실하면 되는 것 내가 감정적으로 이성과 성적인 충동이 일어나면 그것을 절제할 필요가 없는 것 내가 내키는 대로 행하면 되고 때론 말초신경을 자극하는 것 이런 호도된 사랑의 메시지를 계속 던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못된 사랑에 오염되어 있는 오늘 이 시대에 정화 역할을 하기 위해서 우리는 올바른 사랑을 배워야 하고 알아야 합니다. 이 주제로 앞으로 말씀을 계속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2.참사랑을 안다 할지라도 그 사랑을 행할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사랑이 뭔지 모르는 것도 문제지만 사랑을 안다 하여도 우리는 그 사랑을 행할 능력이 없습니다.

| 우리의 기도제목

우리가 하나님 앞에 기도해야할 큰 두 가지기도 제목이 바로 이것입니다.

1.하나님! 사랑을 알려주옵소서!

이론적인 사랑 말고 하나님께서 사랑을 깨닫게 하여주옵소서. 저도 모르게 세상에 오렴된 사랑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성령님께서 깨우쳐주시는 사랑을 영적으로 체험케 하여주옵소서.

2.내가 알게 된 참 사랑을 행할 능력을 주옵소서!

우리는 이 두 가지 기도제목을 내 중심에 자리를 잡고 사랑에 대한 말씀으로 변화받기를 사모하고 교회의 회복을 갈망해야 합니다.

특별히 하나님 앞에 의지적으로 결단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나님! 오늘 영적인 눈을 열어 내 자신을 보니까 나는 세상 조류에 휩쓸렸습니다.

그래서 고린도교회 성도들 비슷하게 내 가치관에 세상에 물들어가고 있었습니다. 넓은 길로 가고 있었습니다.

하나님 내가 깨달았으니 이제 십자가의 좁은 길로 방향을 전환하기 원합니다. 이렇게 의지적으로 결단을 하시고 하나님께 기도하시는 분들께는 결단하는 그 자리에 하나님께서 그 길을 갈 수 있는 힘을 주실 것입니다.

본 내용은 이찬수목사님의 말씀요약입니다. 영상은 갓피플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설록차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