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기도문

기도문모음 2010. 5. 19. 17:59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롬 8:1-2)

본문

존귀와 영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주님!

주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저희를 위해 고난받으시고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심으로 저희를 살리신 은혜와 사랑을 감사드립니다. 아직도 저희들은 주님의 고난을 내것으로 받아 들이는 결심이 약한 것을 생각할 때, 십자가에 죽기까지 고난 당하신 주님 앞에 부끄러울 뿐입니다. 회개도 잠시뿐, 다시 십자가의 감격과 은혜를 잃어버린 채 죄와 부패에 둘러싸여 주님을 외면한 채 다시금 살았습니다. 뉘우치고 회개하오니 긍휼히 여기시고 불쌍히 여기셔서 용서하여 주시길 원합니다.

주님의 고난을 가슴깊이 새기는 이 사순절에 "나는 죄인이옵니다" 통회하는 저희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가 자랑할 것은 주님의 피묻은 십자가밖에 없음을 알게 하시옵고, 사도 바울처럼 주님의 십자가를 담대히 자랑할 수 있는 저희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교회도 오직 십자가만을 붙들고 있는 교회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님이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시기까지 사랑하신 사람들을 생각하는 교회가 되게 하시옵소서. 병든 심령을 치료하고, 연약한 심령을 강하게 하며, 삶의 의미를 찾는 데에도 주님의 피묻은 십자가밖에 없음을 고백합니다. 그 십자가 아래서 휴식과 평안을 얻고 새 소망이 넘치는 삶이 되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오늘 이 시간에도 주님의 십자가 앞에 두 손 들고 아픔을 호소하는 성도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료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을 성령으로 이끌어 주시고, 저희들은 가슴을 치며 회개하는 축복의 말씀이 되게 하시옵소서.

예배를 위하여 수종드는 저들의 손길이 닿는 곳마다 주님의 사랑과 축복을 경험하게 하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합니다. 악한 세력들이 조금도 틈타지 않도록 이 시간 성령께서 친히 운행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를 죄악 가운데서 구원하여 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Posted by 설록차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