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전문의 리셋클리닉 박용우 원장의 저서 <살을 빼고 싶다고? 원시인처럼 먹고 움직여라>가 새롭게 조명 받고 있다. 박 원장은 현대인의 질병, 비만에 대한 해답을 ‘구석기 다이어트’에서 찾고 있다. 구석기 다이어트란 지금으로부터 약 1~5만 년 전 구석기인들의 식습관과 운동, 생활패턴 등을 현대인의 환경에 맞게 재해석한 새로운 개념의 다이어트.

박 원장은 “구석기시대 사람들처럼 열심히 움직이고 건강하게 먹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정제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오메가-3 지방산 많이 먹기’ 등의 구석기 다이어트는 최근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꿈꾸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KBS 2TV에서 방영되고 있는 ‘리빙쇼, 당신의 여섯시’ <오색 다이어트>에 출연중인 다섯 명의 도전자 역시 구석기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에 전념 중. 배우 김보성은 체중감량을 통해 ‘근육질 터프가이’의 이미지를 굳히고 있으며 국민요정 정경미 역시의 ‘55사이즈’ 도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 원장이 추천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한 출연진들은 체지방은 줄고 근육량은 증가하는 등의 양호한 결과를 보였다. 특히 도전자 중 나이가 가장 많은 가수 장미화는 근육이 1kg 이상 늘고 체지방은 3kg이상 감소하는 쾌거를 얻기도.

박 원장은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하더라도 적절한 식이요법이 병행되지 않으면 목표한 체중에 도달하기 어렵다. 효과적인 다이어트에는 반드시 운동과 적절한 식이요법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한편 인기리에 막을 내린 스토리온 <다이어트워 3>의 도전자 또한 구석기 다이어트의 덕을 톡톡히 봤다. 최종 우승자  민예홍씨는 12주의 도전기간 동안 무려 38kg 감량에 성공하기도.

그는 “박용우 원장님의 저서 <살을 빼고 싶다고? 원시인처럼 먹고 움직여라>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또한 “도전 종료 2주 전에는 체중을 빨리 감량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탄수화물을 전혀 섭취하지 않았다. 그러데 책을 통해 ‘탄수화물은 적어도 하루에 80g 이상 섭취해야한다’는 사실을 알고 난후 고구마와 과일을 조금씩 먹었더니 오히려 꿈쩍 않던 살들이 빠지기 시작했다”고 당시를 회고하기도. 

박 원장은 “비만의 원인은 과식과 폭식이 아니다. 비만은 우리 몸의 조절기능에 문제가 생겨서 생기는 질환”이라고 말한다. 덧붙여 “살을 빼기위해 무조건 식사량을 줄일게 아니라, 우리 몸이 원하지 않는 정제가공식품의 섭취를 피하고 구석기인들처럼 채소류와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Posted by 설록차향
,